컨텐츠상세보기

나 홀로 예배 - 하나님 앞에 홀로 서다 (커버이미지)
나 홀로 예배 - 하나님 앞에 홀로 서다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송준기 지음 
  • 출판사규장(규장문화사) 
  • 출판일2022-05-11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하나님을 찐하게 만나는 시간!!”
외로움의 시간이 아니라 깊어지는 시간이다

하나님과 단둘이 만나는 시간의 유익

인생을 살아가다 홀로 남겨지는 일들이 있다. 팬데믹을 통과하며 우리 모두가 동시에 그런 상황에 들어가게 되었다. 자유롭게 다닐 수도, 사람을 만날 수도 없었을뿐더러 한 집에서 가족과도 떨어져 지내야 하는 상황도 벌어졌다. 그렇게 갑자기, 당황스럽게 홀로 남겨짐에 맞닥뜨리는 동안, 사회는 살아남기 위해 나름의 방법들을 찾아갔다. 그 속에서 신앙인이라는 우리는 자신의 영적 생존을 위해 무엇을 했는지 돌아보게 된다. 또한 하나님이 왜 우리에게 이런 시간을 주시는지 질문하게 된다.
송준기 목사는 엘리야 선지자의 이야기를 통해 우리가 이 질문의 답을 찾는 데 도움을 준다. 일찍이 인생을 건 고민에 잠겨 하나님 앞에 홀로 섰던 그는 하나님과 독대할 수밖에 없었던 그 시간에 경험한 신앙의 깊이와 유익에 대해 나눈다. 덩그러니 홀로 남겨졌을 때 우리는 무엇을 할 수 있을까? 이 책을 읽어나가며 그 답을 찾아가 보길 바란다.

저자소개

‘교회와 선교는 하나’라는 주장을 이론만이 아닌, 선교적 교회 개척 실행을 통해서도 보여 준 그는, 《끝까지 가라》 등 9권의 책을 연달아 출간하며 지성과 영성을 겸비한 목회자로 알려지게 되었다. 이 책은 “부르짖는 기도를 강조하는 것은 광신도가 아니라 성경이다”라고 말하며, 개인의 신앙 이야기와 성경 본문을 넘나들며 녹여냄으로써, 누구든지 부르짖어 기도하게 하는 흡입력을 보여준다. 특히, 부르짖는 기도와 관련된 성경 인물들과 자신의 기도 스승들을 예로 소개하며, 한국 교회의 독특하고도 특별한 부르짖는 기도 전통을 이어가는 건강하고 균형 잡힌 기도자들이 더욱 많이 일어나기를 촉구하고 있다.
총신대 신대원과 미국 리버티신학교 졸업하고, 웨이처치 담임목사로 개척 네트워크를 넓혀가고 있으며, ‘교회개척 수업’CPC:Church Planting Class을 진행 중이다. 저서로 《불안에서 평안으로》, 《나 홀로 예배》, 《네게 재물 얻을 능력을 주었다》, 《살리는 기도》, 《지키는 기도》, 《크리스천 생존 수업》, 《숨기지 마라》, 《무서워 마라》, 《끝까지 가라》(규장)가 있다.

인스타 pastorjaysong77

목차

프롤로그



PART 1

홀로된 이유

1 왜 홀로되게 하실까?

2 월동 준비의 계절

3 혼자라는 것의 아름다움



PART 2

홀로된 이후

4 광야에서

5 홀로 남았던 선지자

6 빈자리가 있어야 함께한다

7 안식을 통과하는 동안



PART 3

홀로됨의 능력

8 하나님을 향하여 홀로됨

9 엘리야의 자기 격리 사이클

10 홀로되어야만 알 수 있는 것

11 이렇게 예배하라

12 홀로 남았던 사람들



에필로그

한줄 서평